티스토리 뷰

* 실제 사용 6개월 후기입니다 

6개월이라 기스가 ㅋㅋㅋㅋㅋ

맥북 뽐뿌에 이끌려 갑자기 사게 된 맥북 터치바 버전~~

 

실제로 6개월 간 사용하고 이제서야 후기를 남깁니다~ 맥북 구매 갈팡질팡 하시는 분들 많을까 6개월 사용후기!!

 

 

살까 말까 고민 많이 했었는데 막상 쓰고 나니 생각이... 달라진...

 

먼저 노트북은 은색으로 야무지게 도배 되있어서.. 확실히 맥북들고 다니면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감성있어보여요 ㅋㅋㅋ

 

열자마자 13인치라 화면이 크진 않은데 옆에 화면 차지 하는 공간이 작아서 그런가?? 적당하구요.. 화질은 미쳤뜸....★

 

써보신 분들은 알듯 

 

터치 바 보이시쥬?? 저게 진짜 편해요 밝기 조절 음량 조절 무슨 DJ 처럼 왔다 갔다 거리면서 할 수 있어요!!

 

저는 랩하는 게 취미라 가라지밴드 켜서 가끔 쓰는데 터치바와 음악을 함께하면 마치 클럽에 있는 분위기~~@@@

 

근데 확실히 오래써서 그런지 먼지가 다닥다닥...... 양해해주세요 ㅎㅎ.;;

 

음량 조절 느낌 오셨쥬? 손으로 꾹 누르고 양옆로 왔다갔다하면 볼륨 조절할 수 있씀니다!!

일반 노트북과 다르게 마우스 처럼 양옆 클릭 부분이 없어요!

마우스 같은 양 옆 클릭이 없는데 더 편한 노트북이 있다?

 

네 맥북이 그렇습니다. 그냥 너무 편합니다.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저 터치패드 부분이 눌려요 그게 클릭이고

 

우클릭은 두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되유 정말 편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좋음 진짜임 ..

흰색 감성의 충전기..

충전기는 흰색이고 다른 노트북이랑 별 다를 건 없어요!! 이게 길어서 카페에서 쓸 때도 유용하고 좋아요 ㅎㅎ

 

아 너무 장점만 써놔서 무슨 광고 같은데 이제 단점을 말씀 드릴게요!~~~~~~~~~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왕단점 주의

 

 

일 반 마 우 스 나 일 반 잭 을 가 진 것 은 못 낍 니다.

 

엥?

 

못낍니다. 그냥 그 usb 흔히 볼수 있는 뭉뚝한 사각형 그거 있죠? 그거 못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거 끼게 해주는 어댑터?? 같은거 사려면 8만원 넘었던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손으로 마우스를 대신한답니다 ^^ 

 

이 치명적 단점을 가지고 있찌만 .. 이 정도 감성이면.. 핸드메이드 느낌으루다가 해줘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까 너무 웃기네요....

 

내장앱에는 보시다시피(공홈에서 가져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imovie, 가라지밴드, 사파리 등등이 있어요

 

제가 제일 유용하게 사용하는 건 가라지밴드구요

 

이걸로 음악도 몇개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핸드폰으로만 녹음하는 것보다 이게 훨씬 훨씬 좋아요

 

뭐 이 프로그램만으로도 괜찮은 퀄리티의 음악을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물론 하드웨어도 중요하겠죠.. 마이크 같은것도

 

imovie는 실제로 써본 적은 없고 넷플릭스 월정액권 끊어놓은 걸로 인터넷에서 자주 보네요

 

*확실히 화질은 깔끔하고 소리도 선명해서 좋아요~!!!*

 

이런 것들이 있다고 하네요?

 

확실히 전문가이신 분들은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힙합에 관심이 되게 많은데 힙합하시는 분들 보면

 

 

전부 다 맥북 쓰더라구요. 확실히 맥북 쓰면 래퍼 같죠?

 

네 전 감성만 믿고 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홈 보다보니까 웃기는 거 있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아한 야수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아햔ㅋ야숰ㅋㅋㅋㅋ 이름 잘 지었네요

 

제가 사양을 공홈에서 퍼와다가 올리려다가 안퍼왔습니다!! 확실히 맥북은 가성비 제품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감성비 제품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근데 확실히 애플 제품을 가성비로 사시는 분들은 없잖아유

 

혹시 가성비 제품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으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조금만 찾아봐도 동사양제품에 가격 훨씬 싼 게 많네요~

 

근데 아무리 그래도 애플 전용 연동 부분이랑 내장 앱, 맥북의 그 감성짐, 맥북의 그 우아함

 

그걸 따지면 맥북 괜찮죠 하하;;;

 

제가 맥북 들고 다니기 무서워서 전투용으로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 찾아뵙겠습니다!!

 

근데 확실히 이 제품 사면 돈이 아깝단 느낌보단 감격스러운 느낌?? 5일 정도 감격스럽고 그 후엔 후회 조금 합니다.

 

 

 

아 참 맥북으로 게임하고 싶으시면 다른 거 사셔야해요!!

 

맥북이 게임용으로 나온게 아니라서 게임 한판 한판에 수명이 엄청 줄어든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mac버전이라고 유명게임들은 이런 걸 지원하긴 하는데

 

앵간하면 게임 하지말라고 하더라구요!!

!!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혹시 궁금한거 있으시면 밑에 댓글에 질문 주세요~~

 

금방금방 확인할게요!!~~

 

 

 

 

 

 

 

감사합니다~ 리뷰왕 우기였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