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제가 현재 공부 중인!!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시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이래저래, 관한 정보를 찾아보니까

 

딱 원하는 정보가 있는 글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모으고 모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누가 이 글을 볼 진 모르겠지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고자 알려드려요!~~

 

본격적으로 제가 왜 공부를 시작했는지와

 

현재까지 한 공부 방법, 이 자격증의 각종 혜택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 공부를 시작한 이유는, 몇 달 동안 남는 시간이

 

있어서, 제가 원하는 꿈(빅데이터)과 관련된 자격증 중

 

제 자격을 인증해줄 만한 게 뭐가 있을 까 고민했어요

 

그 와중에 국가자격시험으로 나온 사회조사분석사

 

라는 자격증을 발견했고, 저는 바로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저는 바로 인강을 사서 들었어요

 

인강은 퀘스천랩에서 진행하는 사경환 선생님 강의였습니다

 

따로 링크는 두지 않을게요!!

 

그냥 퀘스천랩이란 사이트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어찌됐건, 저는 이 인강으로 현재 1회독을 한 상태입니다

 

그냥 인강 들으면서, 딸려오는 교재 기출만 한번씩

 

풀어봤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쉬엄쉬엄해서 2달 안에

 

필기는 전부 끝나더라구요

 

필기된 책

어제 1회 독이 끝났고 그냥 바로 2019년 1회

 

기출문제를 바로 풀어봤어요

 

글씨체는.. 

 

여튼 어제 한번 못 풀어본 기출을 풀어보니까

 

바로 합격선이 나오더라구요

 

생각보다 쉬운 필기시험 같아요

 

확실히,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평생 써먹을 만한, 통계를 배운다는 점에서

 

시험을 준비하길 잘 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공부법이라고 말씀드리기도 애매한게

 

그냥 한번 쑥 훑고, 그날 복습해서 하루에

 

인강 3~4개 정도 단위 씩 들으면

 

두달 안이면 합격선은 그냥 뚫으실 수 있습니다

 

독학은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확실히

 

중요포인트를 알고 공부하는 거랑

 

아닌거랑은 속도면에서 차이가 꽤 나는 것 같습니다

 

19년 1회 기출 풀어본 결과

독학 하실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중요 포인트만 콕 집어서 공부하셔도

 

충분히 합격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원의 주제가 분산분석이라면

 

분산분석에 깊게 들어가기보다는

 

주어지는 공식 정도와 기본적인 개념이해

 

하시면 충분히 합격선이 가능하실겁니다!!

 

또한 그렇게 공부하셨다면, 2급 기출문제를

 

9회 분 정도 풀어보시고, 어떻게 나오는 건지

 

감을 익혀보세요

 

 

확실히 똑똑하신 분들은 감을 익히기전에

 

합격선 나올 겁니다

 

아니면 공부한 후 바로, 기출 문제 중

 

단원 관련 문제를 풀어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그리고 이 자격증은,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여타 힘든 자격증에 비해서 난이도가 쉬운 편이니

 

그렇게 막 매달리실 필요 없습니다!!

 

천천히,  하루 몇 단원씩만 끝내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해보세요!! 저도 아직 시험을 치루진 않았지만...

 

필기시험은 아무래도 가볍게 합격할 것 같아서

 

이르지만 팁을 드립니다!!

 

공부법은 이 정도로 정리해드리고

 

바로 이 자격증의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출처 : 통계청

이 시험은 통계청에서 직접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통계직 공무원 지원시에 5%의 가산점

 

받습니다 어마어마하죠?

 

그리고 각종 공사에서도 혜택을 준다고 하니

 

빨리 따고 싶네요.....ㅜㅜ

 

그리고 이 자격증은 실무관련으로 자격을 보증해주니

 

취업 시에, 어필 할 수 있는 소재가 됩니다!!

 

또한 마케팅이나 저처럼 빅데이터 공부하시는 분들은

 

공부의 근간이 될 수 있으니, 통계 공부도 할겸

 

자격증도 딸겸 공부한단 식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시험은 연간 3번씩 있고,

 

현재 8월 4일에 있는 시험이 19년도 마지막

 

필기 시험입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필기 합격하신 분들은!!

 

실기를 이번 해에 보지 않으시더라도

 

꼭 지원은 하세요!! 그래야 필기 합격이

 

처리되어 내년에 실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필기, 실기 둘다 안본 입장이지만

 

나중에 또 따게되면 바로! 포스팅할게요!!

 

통계직 보시는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말고

 

이 자격증 준비하시는게 진짜 좋을거에요!!

 

저는 오늘 포스팅 여기까지하고!!

 

다음 번에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