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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가장 단순하지만 어찌보면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 될 수도 있는 빅데이터 활용법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먼저 빅데이터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은 제가 써놓은 글!!을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2019/06/08 - [빅데이터] - 빅데이터란 - 쉽게 알려주는 빅데이터

 

빅데이터란 - 쉽게 알려주는 빅데이터

서론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이 빅데이터에 대해서 제대로 아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를 알고 모르고는 앞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엄청난 영향을 미친답니다.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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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법을 활용한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해답은 제시해드리지 않고 방법 정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걸 얼마나 활용하느냐는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과일을 팔고 싶은 한 명의 판매자입니다.

 

하지만 제철과일들로 유명한 과일들만 팔다보니

 

경쟁력이 부족하고 가격경쟁력으로만 승부를 해야되다보니

 

순이익이 별로 안남더군요. 그래서 저는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미래에 가격경쟁력 없이 희소성으로만 승부 볼 수 있는 과일을

 

판매하고 싶습니다.

 

과일의 종류는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 정도가 있더군요. 물론 더 많겠지만 이 정도로 한번 데이터를 찾아보죠.

 

먼저 이 중 그래도 유의미한 상품을 찾기 위해 1차로 거르는 작업을 합시다.

 

네 툴을 사용해서 확인해보니

 

클릭수와 노출수가 적절한 과일은(경쟁도는 낮고 돈이 되는 상품)

 

거봉, 파파야멜론, 금귤 찰토마토 아오리사과 홍자몽

레드글로브 낑깡 연시 대봉시 홍로 줄기토마토 골드 파인애플

 

이 정도 있네요. 그럼 1차로 걸러냈으니 이제 2차로 걸러내볼까요?

 

네 또 다시 툴을 사용해서 조회수 비례 상품 수를 찾아보니

 

찰토마토가 경쟁률이 제일 떨어지고

 

그다음으로 거봉, 파파야멜론 이 순서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우린 찰토마토, 거봉, 파파야멜론 중 고르면 경쟁력이 낮은 상품을

 

판매 할 기회가 생깁니다. 그렇다면 다음은? 이 과일의 검색량 추이를 알아보죠.

 

거봉의 검색량 추이

전부 찾아보니 거봉이 지금으로부터 가장 빠른 시기에

 

상승 곡선이 찾아옵니다.

 

거봉의 지난 5년간의 추이는 7~8월 사이에는 항상 검색량이 상승곡선을 그립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는 내년 7~8월을 위해 직접 과일재배를 준비할 수 있겠고

 

이번 7~8월을 위해 과일을 싸게 사놓고 파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선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죠.

 

이 글을 보고 박수를 탁치시는 분들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이 방법론은 전혀 근거 없는 방법론이 아니고 빅데이터에 기초한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데이터만 알고 계신다면

 

경쟁자체를 유리한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빅데이터의 활용성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를 하셨나요?

 

빅데이터는 여러분들에게 멀리 있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데이터를 이용해서 돈을 벌 수도, 좀 더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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